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Home > NEWS
PR(NEWS)

[뉴스]모바일 액션 RPG '구름과바람', 다양한 모션과 스킬 즐길 수 있어 인기

관리자 2017-08-11 조회수 295

컨트롤을 통한 액션RPG게임으로 유저들에게 디테일한 재미 선사해


다양한 RPG(역할수행게임)들이 출시되며 RPG 춘추전국시대가 계속 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모션과 스킬을 통해 대작 RPG의 냄새를 풍기며 유저들에게 큰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 있다. 바로 떼굴떼굴 RPG 구름과바람이다.

모바일 게임 구름과바람은 구르기 모션을 통한 액션 RPG이다. 기본적인 이동만 가능했던 다른 게임들의 액션들과 다르게 생동감 있는 구르기 모션을 통한 액션으로 디테일한 재미를 주고 있다. 특히 아이템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했던 그동안의 RPG와는 달리 구름과바람은 컨트롤을 통해서 액션RPG의 재미를 느끼게 한다.



구름과바람은 게임 슬로건을 ‘구르는게 액션이다’, ‘구르는게 실력이다’로 할 만큼 동적인 액션을 자랑한다. 또한 100가지가 넘는 스킬을 소유한 무기들을 통해서 자신만의 직업을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파티를 통해 길드원 및 유저들과 호흡을 맞춰가며 전투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기존의 게임들과는 다른 구르기 모션으로 대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구름과바람의 인기요소는 다음과 같다.

3가지의 동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

직업이 따로 정해지 않은 구름과바람은 소환수, 라피스, 동료 등 총 3가지로 동료가 있다. 소환수는 마을, 전투에서 탑승이 가능하며 일정시간 전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라피스는 위급한 상황, 강력한 데미지가 필요할 때 라피스를 소환하여 사냥을 도와준다. 또한 전투 중 함께 같이 다니면서 사냥을 도와주는 역할도 있다.

12가지 종류의 무기 조합에 따라 자신만의 직업을 만들 수 있어

무기 시스템은 대검, 검&방패, 둔기, 클로우, 이도류, 스피어, 마법책, 건틀렛, 태도,창, 총, 낫 등 총 12가지 무기 종류가 있으며 무기에 따라 고유스킬이 있다. 스킬이 다른 각 무기는 총 100가지가 넘는 스킬이 있다. 직업이 따로 정해지 않아 무기 조합에 따라 자신만의 직업을 만들 수 있으며, 총 4개의 무기를 착장가능하고 주무기, 서브무기로 설정하여 자신의 공격스타일을 정할 수 있다.



6가지 스테이지와 10개의 던전으로 구성

파티는 보스토벌전, 악마의 미궁, 라피스의 꿈, 영혼의 문(출시예정), 길드원정, 길드대전 등의 6가지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스테이지별로 10개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티는 총 2~4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보스 참여자에 따라 보상이 20%에서 최대 100%로 증가한다.

특성 및 카드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 가능

구름과바람은 특성시스템, 카드시스템이 있다. 카드시스템은무기 이외에 6개의 카드를 획득해 자신의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으며 자신의 캐릭터의 성향에 맞는 카드를 통해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게 한다. 특성시스템은 6개의 특성을 통해서 PVP, 던전 등에서 일어나는 상황에 효과적인 특성을 장착할 수 있게 한다.

주말마다 열리는 랭킹전 토너먼트

게임 경기는 1:1과 3:3  두 가지 컨텐츠로 진행된다. 주말마다 랭킹전 토너먼트가 진행되며, 주중까지 누적된 포인트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주단위로 모든 것을 초기화 되어 다시 도전이 가능하다. 길드는 휘장을 직접 디자인해 자신만의 길드를 만들 수 있다. 길드 대전도 가능하고 육성이 가능해 인원 수 및 이용 길드 던전이 늘어난다. 길드 마스터, 부마스터 등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한편, 떼굴떼굴 액션 RPG '구름과바람'은 구글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iOS버전은 8월 중순 오픈될 예정이다.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